멘토링(mentoring)과 상담

“ADHD를 가진 아이들이 수업에
상당한 지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 아이들이 수업을 잘 따라올 수 있도록
돕는 간단한 방법이 있을까요?”
성공적인 멘토링

훌륭한 역할 모델(role model)이나 멘토(mentor)는 ADHD아동의 학교 생활 성공 여부를 좌우할
수 있습니다. 가장 이상적인 역할 모델이나 멘토는 아이와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며 학교 생활의
어려움 극복을 도와줄 수 있는 담임 교사나 그 외 교직원 입니다. 멘토는 교직원들과 행동 및 학업
계획을 편성하고 부모님과 소통하는 창이 될 수 있습니다. ADHD를 가진 아이들이 교육 환경이나
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바람, 염려, 혹은 문제점들을 멘토와 편하게 상의할 수 있도록 하는
것이 중요합니다..

효과적인 상담

상담 전문가는 ADHD를 가진 아이가 자신의 학습 방식과 일상에서 맞설 어려움을 받아들이도록
도와줍니다.학교와 집에서의 행동 실천 계획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수도 있습니다. 교사와 부모
사이의 협력이 꼭 필요하긴 하지만, 교사가 가정 생활에 관여하지 않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.
이런 면에서 상담 전문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
뿐만 아니라, 가족 상담 전문가는 부모가 아이 및 다른 가족 구성원들과의 관계에서 겪는 문제를
받아들이도록 도와주며, 부모, 형제 자매, 교사, 혹은 또래를 대상으로 화 내는 일을 최소화할 수
있도록 도와줍니다.